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코딩클럽/웹개발 종합반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단_웹개발 종합반 1주차 회고

by heereal 2022. 10. 22.

2022.10.13 작성

 

국비 지원으로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단 웹개발 종합반, 앱개발 종합반 강의를 신청했다. 5주 분량의 강의지만 이번 달에 진도를 모두 마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의를 두 개를 듣다 보니 순서를 어떻게 해서 들어야 할까 고민했었는데 일단은 1주차씩 번갈아 가며 듣기로 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 동안 웹개발 강의 1주차 과정을 모두 마치고 회고를 작성해보려 한다.

 

 

1주차에 배운 내용

CSS

  • 이미지 넣기
  • 폰트 적용하기
  • 부트스트랩 이용 방법

Javascript

  • 기본 함수
  • 리스트
  • 딕셔너리
  • 반복문
  • 조건문

 

1주차 과제 내용

1주차에서 배운 내용을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하나의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었다. 

 

스온스 (스파르타 온라인 스터디)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는 강의 수강자들이 정해진 시간에 온라인으로 모여서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 나는 이 공간을 잘 활용하고 있다.

 

평일에는 오후 8시, 주말에는 오후 2시에 게더타운에 모여서 3시간 동안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이렇게 시간을 정해두고 공부하니 집중도도 높아지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거 같다.

 

 

웹개발 종합반 1주차 느낀 점

일단 1주차라 기본적인 내용이 많아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넘어간 거 같다. 자바스크립트도 배우긴 했지만 CSS로 웹페이지를 만드는 과정이 주내용이었고 내 손으로 차근차근 웹페이지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은 재미있었다.

 

과제의 경우에는 디자인도 이미 정해져 있고 굉장히 간단한 구조의 페이지였지만 사진이랑 폰트도 내가 찾아서 적용하고, 조금씩 완성해 나가는 과정이 뿌듯하고 재미있었다. 물론 하다가 이게 왜 내 마음대로 안되지.. 하면서 짜증나는 순간도 있었다ㅎㅎ 앞으로도 코딩이 계속 재밌게 느껴졌으면 좋겠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