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코딩클럽/웹개발 종합반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단_웹개발 종합반 5주차 회고_완강🎉

by heereal 2022. 10. 29.

5주차 배운 내용

서버 세팅하기

  • AWS 서버 구매하기
  • filezilla 이용해서 프로젝트 파일 업로드하기
  • nohup 명령어로 서버 설정하기
  • og태그 설정하기
  • 도메인 구매 및 연결하기

 

5주차 과제 내용

나의 버킷리스트를 기록하면 mongoDB에 DB가 저장되고, 각 항목마다 넘버를 부여하여 완료 버튼까지 누를 수 있도록 만들었다.

 

5주의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나만의 웹페이지를 만들어서 도메인까지 연결하여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나의 뿌듯한 첫 결과물!🎉 도메인 연결하자마자 친구한테 자랑했다ㅋㅋ 이런 뿌듯함이 쌓이면 점점 성장할 수 있겠지?

 

http://yerinfan.shop/

 

백예린 팬명록

백예린에게 응원 한마디 남기고 가세요!

yerinfan.shop

 

웹개발 종합반 5주차 느낀 점

10월 10일부터 시작된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10월 25일에 마지막 과제까지 제출하며 완주하게 되었다. 2주 전에 아무것도 몰랐던 나와 비교하면 짧은 시간에 정말 많이 성장한 거 같다. 강의당 시간이 짧아서 부담도 없었고 강사님이 정말 쉽게 가르쳐 주셨기 때문에 잘 따라올 수 있었다.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는 과연 개발이 나에게 맞을까, 재미를 느끼며 배울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웹개발 종합반 강의는 대체적으로 재밌게 들었다. 너무 단기간에 많은 내용을 소화하는 바람에 금방 잊어버리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빨리 내배캠 강의까지 들으면서 프론트엔드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싶다!

 

 

5주차 강의 들으면서 마주했던 금쪽이 에러들 기록하기..

버킷리스트 목록이 미친듯이 새로고침(?)되는 에러를 마주했다. 처음엔 인터넷이 문제인지 알았음😂

그런데 알고보니

$('#bucket-list').empty()

window.location.reload()

요 두 놈, 지우기 함수와 새로고침 함수가 잘못된 위치에 들어가 있어서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이었다.ㅎㅎ

 

중괄호 하나만 빠져도 전체 에러가 발생하는 어지러운 코딩의 세계.. 항상 괄호 짝이 맞는 건지 확인을 하는데도 놓치는 부분들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