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코딩클럽/내일배움캠프

[TIL] 내일배움캠프 React 과정 2023.02.22

by heereal 2023. 2. 23.

Today I Learned

  • 마이페이지 프로필 수정 기능 구현 및 전체적인 코드 리팩토링
  • 오전 9시 반 디자이너님과 디자인 회의
  • 저녁 8시에 원장님께 디자인 반영한 버전으로 최종 시연

 


Next.js에서 로그인 후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존에는 로그인을 했을 때 로딩 페이지로 이동 후 최초 로그인 여부에 따라 회원가입 페이지 혹은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구현했다. 그런데 헤더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모달에서 로그인을 처리하기 때문에 최초 로그인 유저가 아닐 때 무조건 메인으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 기존 페이지로 돌아가도록 구현하고 싶었다.

 

const router = useRouter();
router.back();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Next.js에서 친절하게 그런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었다! router.back을 실행하면 브라우저의 'back'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하게 동작한다고 한다. 그래서 최초 로그인 유저가 아닐 때는 로딩 페이지에서 판단 후에 기존 페이지로 되돌아가도록 구현할 수 있었다.

 

참고 https://velog.io/@khy226/Next.js-Router-정리

 


회고

오늘 코드를 여기저기 많이 손 봤는데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커밋 내역을 첨부한다. 배운 것도 많은데 일일이 TIL에 기록할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아쉽다ㅜㅜ 오늘 저녁에 원장님께 기능 시연 보여드리면서 잘했다는 소리를 들어서 기분이 좋았다. 하지만 내일도 코드를 끝없이 수정해야 할 거 같다. 원래 발표 전날에는 그냥 밤샐 각오로 하는 거지...ㅎㅎ

 

댓글